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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의 디젤 엔진 개발

by 석기자 2023. 9. 24.

현대자동차의 디젤 엔진 개발

현대자동차가 전기로의 기념비적인 전환의 일환으로 더 이상 완전히 새로운 디젤 엔진을 개발하지 않을 것이라고 회사의 본국인 한국의 새로운 보고서가 밝혔다. 현대차그룹(기아차 자회사 포함) 관계자는 "완전히 새로운 디젤엔진을 개발하고 있지는 않지만 당분간 기존 디젤엔진을 계속 만들고 업데이트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코리아타임스가 전했다. 이 보고서는 또 이 브랜드가 남양개발센터의 인력을 파워트레인 개발기반팀에서 차량형 기반팀으로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변화는 2020년 12월 투자자 설명회에서 발표된 바와 같이 한국 거대 기업이 2040년까지 대부분의 시장에서 연소 엔진을 단계적으로 폐지하는 것의 일환이다. 이 소식은 현대차가 가장 최근의 페이스리프트의 일환으로 1.6리터 터보 디젤 4기통 i30을 국제적인 범위에 쏟아 붓는 가운데 나온 것이다. 이 보고서가 믿어진다면, 이것은 2.0리터와 2.2리터 4기통으로 계속될 것이며, 모든 2.2리터 알로이 버전은 작년 말 신형 기아 쏘렌토에 도착하고 2.0리터는 곧 신형 현대 투싼에 도착할 것이다. 이것은 방금 출시된 제네시스 GV80 럭셔리 SUV에 의해 구동되는 새로운 3.0리터 인라인 6 디젤이 이 브랜드의 마지막 완전히 새로운 디젤 엔진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2023년 석방. Hyundai R and D의 책임자 인 Albert Biermann은 2020 년 CarsGuide에 205 kW / 588 Nm Genesis 직선 6 디젤이 "잠시 동안"출시 될 것이라고 말하면서 "상업적"용도로 사용될 수 있음을 암시했습니다. Guido Schenken 현대 호주 대변인은 CarsGuide에 브랜드가 "오랜 기간 동안 점진적으로 디젤을 단계적으로 제거"하는 과정에 있으며 호주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은 "대안 파워 트레인 옵션을 고려할 때 최소화 될 것"이라고 확인했습니다. 현재 개발 중입니다." 현대차는 디젤 단계적 퇴출의 일환으로 더 많은 주력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다. 그는 또한 "더 깨끗하고 효율적인 가솔린 엔진"이 브랜드의 디젤 라인업을 대체할 것이며 현대 글로벌 모델 범위의 전기 공급은 "계속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현대차가 디젤에서 멀어진 것은 신형 투싼형 주력 하이브리드 모델을 준비하면서 첫 전용 EV인 아이오닉 5(최근 호주에서 테스트)와 자이언트 수소연료 출시를 준비하면서다. 현대그룹은 국내 시장에서 유럽의 엑시언트와 소형 트럭의 EV 버전을 보고 큰 감명을 받았으며, 전 세계적으로 디젤을 대체하기 위해 수소연료전지 기술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4세대 기아 쏘렌토는 2020년에 이 브랜드의 2.2리터 터보 디젤의 새로운 버전으로 출시되었다. 현대차는 현재 넥쏘 연료전지 전기차(FCEV)를 생산하고 있지만 수소 인프라 확산에 승용차가 '잘못된 제품'이라고 했다. 글로벌 인프라 구축을 위해 유럽, 미주, 중국 등의 상업시장에 집중 투자하고 있다. 비어만은 이 브랜드의 미래 ute가 수소-전기 기반을 갖게 될 것이라고 제안한다. 아이오닉 5를 뒷받침하는 새로운 EV 전용 e-GMP 플랫폼이 ute 사이즈로 확장될 수 있느냐는 질문에 비어만은 말했다. "상용차, 픽업트럭을 말하는 거라면... [] 전 세계적으로 가장 잘 팔리는 수소연료전지차다. '그게 더 나은 해결책일 거야' '지금 노력 중이니까 곧 해결책을 알게 될 거야'4세대 현대 투싼은 2021년 상반기에 판매에 들어갈 예정이다. 출시 시 2.0리터 디젤은 4륜구동으로 출시되지만 구매자들은 기대했던 하이브리드 차량을 더 기다려야 할 것이다. 항상 인기를 끌고 있는 RAV4 하이브리드가 눈에 띄는 모델이다.